강기윤 선대위 '허성무 방지법' 주장
허성무 선대위 "정책으로 승부 봐야" 반박

창원시 주요 현안마다 전·현 시정을 둘러싼 갈등에 이어 총선에서도 국민의힘은 전임 시정을 표적으로 한 ‘허성무 방지법’ 제정을 주장하고 나섰다.

강기윤 국민의힘 창원 성산 선거대책위원회는 25일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의 수많은 자치단체장의 잘못된 예측과 판단으로 손실되는 국가 재정은 천문학적이다”며 “민선 7기 시정을 되돌아보면 무책임한 행정에 따른 천문학적인 혈세 낭비를 막는 ‘허성무 방지법’ 입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기윤 선대위는 사화·대상공원 민간특례사업, 진해 웅동1지구 개발 사업, 창원문화복합타운 등 민자사업을 표적으로 삼았다. 그러나 국민의힘 소속 홍남표 시장도 2022년 지방선거에서 당선한 이후 정상화 방안을 제시하지 못한 사업들이다. 허성무 전 시장 이전 국민의힘 소속 단체장이 시작한 사업들도 있다.

홍남표 시정 들어 감사를 진행한 사업들인데 국회의원 선거에 돌입하자 국민의힘 후보 측이 재등장시킨 셈이다. 당시 감사 결과 발표마다 전임 시정을 겨냥한 ‘표적감사’ 논란이 제기됐었다.

국민의힘 창원 성산구 강기윤 선거대책위원회가 25일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치단체장의 잘못된 행정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강화하는 가칭 '허성무 방지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박정연 기자
국민의힘 창원 성산구 강기윤 선거대책위원회가 25일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치단체장의 잘못된 행정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강화하는 가칭 '허성무 방지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박정연 기자

강기윤 선대위에서 활동하는 국민의힘 소속 도·시의원들이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들은 “형사처벌이나 책임을 면피하고자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방탄 출마’를 막고자 공직선거 출마도 원천적으로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화·대상공원 특례사업은 ‘창원판 대장동’이라 불린다”며 “민간사업자에게 공유지 매입 면제를 제공해 업무상 배임으로 수사 의뢰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진해웅동1지구 관광레저단지 개발사업도 업무상 배임으로, 창원문화복합타운 조성 공모사업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로 각각 수사 의뢰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 성산 선거대책위는 “흑색선전으로 선거를 할 때가 아니라 정책으로 승부 해야 할 때이고, 사실 관계에 어긋난 부분은 별도로 대응하겠다”고 반박했다.

/박정연 기자 

#총선 #경남

관련기사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