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가 문화체육관광부 2020년 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지난 2018년부터 3년 연속 선정돼 국비 1억 5000만 원을 받았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주제는 '김해천문대,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이다.

공모사업은 생태자원을 핵심 관광콘텐츠로 해 체험행사 개발과 운영, 전문인력 양성, 홍보마케팅 등의 지원으로 지역관광 활성화에 목적을 뒀다.

김해천문대는 개관 이후 약 20여 년이 흐르면서 방문객 수가 하락세에 있었으나 비비단 사업의 하나로 진행한 별 헤는 밤 축제, 해님별님 프로그램과 비비단길 조성, 천문대 외벽 도색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청소년 도슨트(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 수가 크게 상승했다.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은 비비단 해설사가 방문객과 함께 비비단 길을 따라 가야사와 천문과학을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김해천문대 관계자는 "김해천문대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성인에게는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신비로운 밤하늘, 광활한 우주의 매력과 아름답게 쏟아지는 별빛을 만날 수 있는 경남 최초의 시민천문대를 찾아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것은 김해천문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김해천문대(055-337-378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