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남도당은 경남지역 코로나19 확진 환자 발생에 따라 다중 접촉 선거운동을 중단하기로 하고, 대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도당은 21일 선거운동 방침 등을 담은 특별입장문을 냈다. 도당은 "현재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시민들의 불안 해소와 보건 안전을 위해 총선 예비후보들에게 다중 접촉 선거운동과 어린이, 노인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과 대면 접촉을 중단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달 29일 계획했던 정기대의원대회도 연기하기로 했다.

또 정의당은 22일 호남권, 26일 영남권, 27일 충청권 등 비례후보 지역 순환 유세 일정을 취소하고, 대신 후보자 실내 정견발표회를 열어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기로 했다.

이날 정의당 도당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정부, 경남도의 협력과 철저한 관리를 촉구했다. 또한 도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휴원하고 각급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 만 12세 이하 아동 양육과 보호를 위해 각 회사에 고용된 노동자에게 특별휴가 등 필요한 조치를 해달라"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의 사정과 맞벌이 등 상황에 배려를 당부한다"고 경제계에 요청했다. 도당은 "중소상공인이 폐업으로 내몰리지 않도록 임대료 등을 지원하고, 가장 열악한 처지의 노동자들이 해고되지 않도록 고용유지 지원금을 충분히 지급해야 할 것"이라고 정부와 지자체에 요구했다.

아울러 도당은 "국가적 위기인 코로나19 극복이라는 목표로 국민이 합심해 예방과 전파 차단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편성하는 예산이 '세금 낭비'라는 취지의 망발을 퍼부었다"며 "코로나19 사태를 정쟁의 도구로 삼을 때가 아니다. 미래통합당은 정부의 추경 편성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