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재열 기자 24일 본보 '8월 블로그 강좌' 강사로

블로그 '독설닷컴(http://poisontongue.sisain.co.kr)'을 운영하는 <시사인> 고재열 기자가 8월 경남도민일보 블로그강좌 강사로 확정됐다.

오는 24일 오후 7시 경남도민일보 3층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의 주제는 '사례로 본 블로고스피어 이슈파이팅'이다.

블로그 통한 '이슈의 패자부활전'

8월 경남도민일보 블로그 강사로 확정된 <시사인> 고재열 기자.
고재열 기자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다음뷰와 같은 메타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이슈의 패자부활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사회적 이슈는 주로 신문사나 방송사 그리고 이 기사를 받아 전달하는 포털에 의해 결정되지만, 기존 언론이 잘 다루지 않은 문제, 간과한 문제, 피한 문제에 대한 블로거의 글이 '이슈의 패자부활전'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말한 바 있다.

이처럼 개인블로그가 기존 언론의 보완재 역할을 할만큼 제3의 미디어로 성장했다는 뜻이기도 하다.

고재열 기자의 '독설닷컴'은 지금까지 방문자 수만 1400만 명에 이르는 명실공히 파워블로그로서 그동안 기존 언론에서 묻혔던 사회적 의제를 블로그를 통해 이슈화하는 데 발군의 실력을 보여왔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신이 실험해온 그런 사례를 중심으로 블로그가 제3의 언론으로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가능성을 짚어볼 것이다.

경남도민일보가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으로 매월 개최해온 블로그강좌는 공식블로그(http://blog.idomin.com)의 비밀댓글을 통해 참석신청을 한 선착순 30명으로 한정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55-250-0138(김두천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