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거취 소문, 여론조사 영향 우려 까닭

국민의힘 창원시 마산회원구 경남도의원과 시의원들이 22대 총선 후보 공천과 관련해 현역 윤한홍 국회의원을 지지했다.

진상락(창원11)·이장우(창원12)·조영명(창원13) 경남도의원과 남재욱(내서읍)·황점복(회원·석전·회성·합성1동)·손태화(양덕·합성2·구암·봉암동)·박승엽(양덕·합성2·구암·봉암동)·김미나(비례) 창원시의원은 5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압도적인 22대 총선 승리로 극심한 여소야대 국회 지형을 극복하고 윤석열 정부 개혁 과제를 완수할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당이 되려면 적임자는 오로지 윤 의원뿐”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경남도 행정부지사를 지낸 관료 출신으로 창원 마산회원구에서 20·21대에 이어 3선에 도전한다. 국민의힘 공천 경쟁자는 조갑련·조청래·차주목 예비후보다.

국민의힘 창원 마산회원구 시·도의원들이 5일 경남도의회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구 후보로 현역 윤한홍 국회의원을 지지하고 있다.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창원 마산회원구 시·도의원들이 5일 경남도의회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구 후보로 현역 윤한홍 국회의원을 지지하고 있다. /경남도의회

이들 도의원과 시의원들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경쟁력 평가 여론조사가 진행되는 시점에 불출마설, 수도권 차출설 등 세간에 불거진 친윤석열계 거취 소문이 윤 의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지지 선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 개혁 TF(태스크포스) 팀장을 맡았던 까닭에 친윤석열계로 분류된다.

진 도의원은 “윤 의원이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라는 이유로 공천받지 못하고 중앙으로 갈 것이라는 여론이 불거지는데, 공정한 경선을 치르려면 (사실을) 알려야 한다”며 지지 선언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지난 4년간 낙후 도시 발전을 앞당길 구동력을 확보하고자 3대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지역발전 토대 마련에 온 힘을 다해왔다”며 윤 의원이 당선해 직무를 완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환석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