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교 교사 숨져...입장문서 정부·국회에 촉구

서울 한 초등학교 안에서 20대 교사가 숨진 것과 관련해 교권 침해를 우려하는 교원단체 목소리가 나왔다.

경남교원단체총연합회는 20일 입장문을 내고 "깊은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면서 "일파만파 퍼지는 의혹들은 관계당국이 철저한 진상 조사와 수사로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경남교총은 "연이어 터지는 심각한 교권 침해 사안들과 비보에 참담함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교실에서 무기력한 교육환경에 고통받는 수많은 교사의 심정을 외면하지 말고, 교원들이 소신 있게 학생 교육과 지도에 나설 수 있도록 국회에 계류 중인 교원지위법(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개정안 통과 등으로 법적 근거를 조속히 마련해달라"고 정부와 국회에 요구했다.

경남교총은 "교실에서 담임교사가 학생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해도 '보복성 아동학대 신고'가 무서워 참아야만 하는 작금의 현실에서 정당한 교육활동에도 불만을 품고 아동학대 신고를 무기로 현장 선생님들을 압박하고 있다"며 "아동학대 신고 즉시 수업 배제, 담임 박탈이라는 조치를 받아든 교사들의 상실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실망한 고경력 교사들은 교단을 떠나고 있고, 저경력 교사들은 안타까운 결정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교총은 '경남형 교권보호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동욱 기자

 

 

관련기사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