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년 커뮤니티 공간 3곳 선정
임대료·운영비·활동 사업비 등 지원
지역 거주 청년, 무료로 대관 가능

창원지역 청년 커뮤니티 공간 3곳이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이다. 창원에 사는 청년이라면 무료로 청년꿈터를 대관할 수 있다.

청년꿈터 사업은 청년(개인·단체)이 운영하는 활동공간에 임대료와 공간 운영비, 청년활동 사업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역 청년이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는 거점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예산 지원은 1곳당 900만 원이고 대표자 발표 등을 심의해 선정했다.

창원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인 스페이스하비. /창원시
창원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인 스페이스하비. /창원시

창원지역 청년꿈터는 의창구 아웃도어스시클럽(OUTDOOR SUSHICLUB), 성산구 뻔(FUN)한 창원, 마산합포구 스페이스하비다.

‘아웃도어스시클럽’은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청년들이 만든 공간이다. 전시·공연장, 모임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창원만의 스트릿문화(길거리문화)를 만들고자 청년 예술인 네트워크 형상 워크숍, 청년 일러스트 작가 개인전, 창원 아카이빙 전시회·원데이 클래스 등을 지원한다. 창원 사림도45번길 10에 있다. 대관 등 문의는 전화(010-7367-7963)로 하면 된다.

창원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인 뻔한 창원. /창원시
창원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인 뻔한 창원. /창원시

‘뻔한 창원’은 문화로 모이고 문화로 노는 공간이다. 문화를 매개로 지역과 청년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소셜네트워킹·문화살롱 프로그램을 연다. 전시실·녹음실·합주실·모임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소는 성산구 용지로 103 지하 1층, 문의는 전화(010-5469-6323)로 가능하다.

‘스페이스하비’는 청년에게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창원 크리에이터 기획 전시전과 제2회 하비페스타-대학가요제를 개최한다. 녹음실·합주실·모임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마산합포구 월영동로19 상가동 지하층 1호에 있다. 대관 문의는 전화(055-247-9041)로 하면 된다.

창원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인 아웃도어스시클럽. /창원시
창원 청년꿈터로 선정돼 운영 중인 아웃도어스시클럽. /창원시

최영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유능한 지역 청년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며 “청년 공간인 청년꿈터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창언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