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톡톡 활용 쌍방향 진행

경남도교육청이 창원지역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아이톡톡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10일 창원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들이 경남교육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경남교육 주요정책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장 단위학교 운영에 필요한 전문성을 높이고자 창원을 시작으로 권역별로 오는 2월 4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시행할 예정이다.

이날 특별강연으로 연수 시작을 알린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 대전환을 통한 2021년 성과와 2022년 경남교육이 열어갈 미래교육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서 진행한 올해 교육청 예산 편성 현황 강의에서는 경남교육 중점사업을 소개해 학교운영위원장들 이해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교육감과 학교운영위원장이 경남교육 현안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갖기도 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도교육청이 개발해 보급한 원격 화상플랫폼 아이톡톡 유프리즘이 활용했다. 학교운영위원장들은 유프리즘으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연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보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가 지속하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돕고자 학교운영위원장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