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안전 매뉴얼 활용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기대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원장 박희문)은 가정에서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가정용 안전 매뉴얼「365일! 우리 집 안전지킴이」 안전달력을 개발하여 도내 학교 및 교육기관,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을 방문하는 체험객들에게 보급한다.

안전교육 자료의 내용 구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전문지식을 겸비한 집필위원을 공모하여,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삼각대 달력 형태로 만들었으며, 질 높은 가정용 안전교육 자료 개발과 활용을 통하여 가정 내에서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를 확산하도록 제작하였다.

가정용 안전 매뉴얼「365일! 우리 집 안전지킴이」안전달력은 가정과 우리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분석하여 16가지 주제를 선정한 후 관련 안전사고 행동 요령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특히 2021년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16달을 정하여 매 월별 주제에 따라 앞면에는 안전사고 유형에 따른 행동요령 및 대처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뒷면에는 매뉴얼 및 관련지식 등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다.

또한 부록에는 가정에서 재난대피 계획 세우기, 우리 집 대피도 그리기, 비상시 긴급연락처 기록하기,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소개 내용을 담고 있다.

박희문 학생안전체험교육원장은 “안전교육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정과 생활 속에 스며들 수 있도록 평생 학습이 중요하다. 각 가정마다 안전 달력 활용을 통하여 가정에서의 안전생활을 습관화하고, 안전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