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곶감축제 온라인 개최
7∼17일까지 각종 행사 진행

지리산곶감축제위원회는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지리산곶감축제 홈페이지(www.gocgam.kr)에서 진행한다.

산청곶감축제는 대한민국 대표과일에 5년 연속 선정된 '산청 고종시'로 만든 명품 산청곶감을 만날 수 있는 축제다.

올해 곶감축제는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한편 고품질 곶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들은 △제3회 전국주부가요열창 △산청곶감 UCC 공모전 △지리산 산청곶감 사진콘테스트 △지리산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산청과 관련된 추억의 앨범공모 등이다.

▲ 지리산 산청 곶감.  /산청군
▲ 지리산 산청 곶감. /산청군

각 이벤트의 참가방법과 신청서 양식, 시상 내역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모두 17일 오후 6시까지 마감해야 한다.

수상자는 오는 22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5만 원 상당의 산청곶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산청군은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온라인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곶감과 감말랭이 세트 등 4개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홈페이지에서는 지역 내 곶감 생산 농업인들의 네이버쇼핑 개별 판매 링크가 마련돼 있다.

판매 링크를 클릭하면 각 농가들의 생산과정과 제품에 대한 상세설명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구매할 수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곶감은 자연조건을 활용한 가공기술의 발달로 다른 주산지 곶감에 비해 비타민C의 함유량이 2∼20배 정도 많아 겨울철 으뜸 간식으로 손꼽힌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