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초등학교(교장 백종필)는 7월 29일 도마초등학교와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포세이돈 마린레저’에서 여름 계절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0년 보물섬 행복교육지구사업 중 바다 마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바다 마을 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하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계절체험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물놀이 안전 교육 및 코로나19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한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날 체험학습은 사전 준비운동, 바다에서 실시하는 수상 안전교육, 각종 보트 체험, 바다 워터파크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안전교육을 통해 물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물을 무서워하던 학생들도 보트를 타고, 바다에서 수영을 하는 등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수영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한 학생은 ‘처음에는 너무 무서웠는데 방법을 아니 수영이 너무 재미있어요.’라며 즐거워했고, 다른 학생은 ‘우리 지역에도 재미있는 체험활동이 많아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어요.’라며 애향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욱 많은 행복교육지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계속해서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