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은 23일 군농협 대회의실에서 우수 농축산물 콜라보 기획상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 런칭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의 공동 기획으로 지역 농축산물 가운데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은 산청흑돼지와 쌈채소, 미나리, 소스류를 묶음포장으로 저렴하게 구성했다. 

콜라보 상품은 온·오프라인 시장 모두를 공략한다.

산청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과 산청군농협 공식쇼핑몰에서 7월부터 판매된다. 

특히 온라인 주문은 수요일까지 예약주문하면 매주 목요일 1회 일괄 발송, 금요일에 도착할 수 있도록 조치해 가족과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우선 산청군농협 덕산점과 산청본점에서 한시적 시범 유통 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콜라보 상품은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바로 묶음포장해 판매·배송으로 불필요한 장보기로 버려지는 음식을 줄이는 한편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 여름철 나들이객들의 취향에 맞춰 맞춤형 꾸러미로 구성,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은 이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 기획상품 판매를 계기로 앞으로도 협업을 통한 통합마케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잘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