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치매 없이 사는 법 = 운동이 치매를 막는다. 하루 8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람은 뇌에 혈류가 제대로 흐르지 않아 뇌 건강에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하루에 두 번 10층 계단 오르기. 항산화 식품 섭취 1년 6개월. 저자는 기억력을 회복했다고 한다. 치매 예방을 다룬 책. 딘과 아예샤 세르자이 부부 지음 유진규 옮김. 부키 펴냄. 336쪽. 2만 원.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만다라 명상 = 많은 세계적 기업의 지도자들이 명상을 통해 내면 에너지를 키우고 새로운 영감을 얻는다고 한다. 지은이는 명상은 오랜 수련이 필요하고 제대로 하려면 구체적인 명상법을 알아야 한단다. 명상의 장벽을 해결해주는 방법으로 꽃, 모래, 과자, 씨앗 등 '만다라 명상'을 소개한다. 라온북 펴냄. 257쪽. 1만 6000원.

◇제3의 생각 = 오늘날 입자 물리학의 산증인이자 1979년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현대 물리학 최고 권위의 대학자 스티븐 와인버그가 펴낸 수필집. 우주론과 천문학, 양자역학, 그리고 지식의 한계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안희정 옮김. 288쪽. 1만 7000원

◇교사를 위한 어린이 연극 수업 = 초등학교 교사, 교육연극 활동가 등이 모여 만든 연극 수업 교재. 연극 수업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초보 교사도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수업 사례, 오랜 수업을 통해 숙련된 경험치를 쌓은 전문가들의 사례와 동시, 동화, 역사를 접목한 다양한 연극 사례를 소개한다. 천효정 등 10명 지음. 창비 펴냄. 164쪽. 1만 5000원.

◇유쾌하게 떠나 명랑하게 돌아오는 독서 여행 = '다재다능한 기생충학자 서민의 웃기는 서평집'이라고 소개됐다. 서민은 그동안 추리 소설부터 대중 과학서, 글쓰기 책, 사회과학서까지 두루 섭렵하며 그 책이 전하는 메시지를 짧고 굵게 소개한다. 독서 경험을 늘리고자 하는 이들에게 친절하고 유쾌한 안내서. 인물과 사상사 펴냄. 388쪽. 1만 6000원.

◇영웅, 그들이 만든 세계사 = 세계사의 변곡점에 섰던 인물들. 이 책은 그들을 영웅이라고 했다. 영웅들은 왜? 그랬을까? 1346년 킵차크칸국의 자니베크는 왜 전염병으로 죽은 병사를 성벽 안으로 날려보냈을까? 역사를 이룬 32인의 사연을 살펴본다. 이내주 지음. 채륜 펴냄. 348쪽. 1만 5800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