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은 11월 27일 산청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장과 소속기관장을 대상으로 『청렴학교장 회의 및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를 실시하였다.

학교장 회의는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예방관리와 학교버스 통합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해결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최근 개최된 ‘학부모와 교육장 사랑방’에서 학부모가 작성한 우리선생님, 우리학교, 우리지원청의 자랑거리를 적은 메모판의 내용을 공유하면서 현장에서 학생들 교육에 애쓰고 있는 교원들을 격려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산청교육지원청은 특별한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상반기 학교안전컨설팅을 통해 교직원의 건의 사항중 하나인 ‘학교 내 안전배낭 설치’ 의견을 수렴하였고, 이번 학교장회의를 계기로 안전배낭을 각 학교에 배부하는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를 실시하였다.

안전배낭은 화재와 지진 등 자연재해와 인재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붕대, 구급약품, 재해에 대비하는 여러 가지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아니라 배낭 속에 학교 평면도를 동봉하여 소방관이 화재 진압을 위해 출동한 경우 평면도를 참고하여 신속한 화재 진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안전배낭 설치가 학교의 안전교육을 내실화와 안전문화 정착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장 회의를 통해 논의된 내용들이 교육지원청, 학교, 지역사회가 힘을 모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