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 스타트업 테크쇼 개막
김 지사, 창업생태계 조성 의지

"스마트산단 구축을 통한 제조업 혁신은 대한민국을 살리는 동력이다."

이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23일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개막식에서 제조업 혁신과 창업생태계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 말이다.

김 지사는 "경남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살리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산단 구축 등 제조업 혁신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남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창업투자회사 설립과 펀드 조성도 진행 중"이라며 "경남이 창업의 새로운 전진기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 창원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스타트업 테크쇼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5일까지 열린다.

'성공을 향해 걷고, 뛰고, 날아라(WALK, RUN, FLY!)'를 내건 이번 행사는 축적된 제조업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남이 기술창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자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 영산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창원시창업보육센터협의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엑스 등 8개 창업지원기관이 뜻을 모았다.

행사 기간에 우수 스타트업 108개사의 신기술과 제품 전시회가 열리고, 강연과 포럼, 투자유치 설명회, 경진대회 등이 이어진다.

한편, 이날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에서는 경부울 우수 스타트업 10개사와 수도권 투자전문 심사역을 초빙해 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 투자유치멘토링, 1대1 투자 상담 등이 진행됐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