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일 창원컨벤션센터 108개사 참여 제품 전시회
투자유치설명회·로봇경진대회·VR체험·공연 등 다채

경남지역 스타트업의 한마당 축제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23일 오후 1시 30분 창원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린다.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는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 등 8개 창업지원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하는 경남지역 최대 규모 스타트업 축제다.

'성공을 향해 걷고, 뛰고, 날아라(WALK, RUN, FLY!)'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남의 기술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의 성과를 알리고, 투자유치 설명회(IR)를 통해 창업·벤처 열기를 고조시키고자 마련됐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테크쇼는 행사 기간 우수 스타트업 108개사의 신기술과 제품 전시회가 열린다.

이와 함께 매일 새로운 주제로 강연과 포럼, 투자유치 설명회, 경진대회 등이 개최된다. 아울러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창업박람회 형식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비즈니스 매칭, 해외 투자사와 국내 벤처캐피털 관계자가 참여하는 투자 오디션 등 스타트업이 국내외 벤처 투자자에게 알려질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23일에는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 창업투자 관련 콘퍼런스, SW 캠프, 영메이커, 로봇경진대회 등이 열리고, 24일에는 다양한 투자유치 경연대회, 경남 메이커톤, 글로벌 시너지톤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행사 마지막날인 25일에는 문화예술 관련 스타트업(6개사)의 투자유치 설명회와 함께 문화기술 관련 콘퍼런스 등이 준비돼 있다.

행사 기간 일렉트로닉 댄스뮤직(EDM) 파티, 버스킹 공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체험, 도민 투자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스탬프 투어'를 완성한 도민에게는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킨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stshow.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3개 기관 관계자는 "스타트업 기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교류와 협력"이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스타트업 기업이 갇힌 공간을 벗어나 열린 광장에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를 통해 경남지역의 창업생태계가 한 단계 더 성숙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