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에서 정시 비중 상향을 포함한 입시제도 개편을 언급하자, 전국시도교육감 협의회는 이에 반발하는 성명을 냈다.

시도교육감협의회는 23일 '정시 확대가 가져올 학교교육과정 파행을 우려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난 22일 대통령의 정시 비중 상향에 대한 시정연설과 교육부의 서울 소재 일부 대학에 대한 정시 수능 비율 확대 발표에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협의회는 "수능 위주의 정시 전형은 학교 교육과정의 파행을 부추기고, 문제풀이 중심의 수업을 낳았다"며 "학생부 종합전형과 학생부 교과전형이 정착단계에 접어들면서,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을 위한 교육현장의 노력이 성과를 내고 있는 때에 정시 확대를 주장하는 것은 어떤 명분으로도 설득력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학생부 종합전형이 고교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에 기여해 온 긍정적 측면을 배제한 채,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정시 확대를 주장하는 것은 학교현장을 혼란에 빠뜨리게 될 것"이라며 "학생부와 입시 과정에 대한 공정성 제고 방안을 마련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내달 초 학교 현장 의견을 반영한 대입 제도 개선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종훈 협의회 대입제도개선연구단장은 "교육부가 교육 주체의 목소리를 듣지 않으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가 없다"고 주장했다.

김승환 협의회 회장은 "정부의 갈지자 정책이 혼란만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