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공세에 반박…'문화관광 인프라 조성' 위해 정부와 협조 약속

양산ICD(내륙컨테이너기지) 활성화를 놓고 공약 이행 촉구 등 지역 정치권이 야당을 향해 정치 공세를 펴자 윤영석(자유한국당·양산 갑) 의원이 문화관광산업 인프라를 조성하겠다는 공약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반박했다.

윤 의원은 16일 "양산ICD 터에 물류, 유통, 컨벤션, 문화관광산업 인프라를 조성하겠다는 20대 총선 공약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며 "양산시의회 심경숙 부의장이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약이행 촉구와 함께 발의된 법안이 폐기됐다고 주장한 '물류시설의 개발과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국회에서 통과됐다며 이를 바로잡는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지난 2012년 9월 물류 터미널 일부 시설에 제조와 판매시설이 입주할 수 있도록 해 물류터미널을 복합적인 산업기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물류시설의 개발과 운영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했었다.

이 법안은 복합 물류터미널에 전체면적의 4분의 1 범위에서 제조·판매시설 입지를 허용하는 내용으로 2013년 12월 31일 국회에서 대안으로 통과돼 앞으로 양산ICD에 제조와 판매시설이 입주해 물류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윤 의원은 또 지난 2월 27일 해양수산부, 국토교통부, 양산시청, 부산항만공사, ㈜양산ICD 등 관련 중앙부처 공공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양산ICD 부지 활용을 위한 정책회의'를 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산ICD 물동량 상황과 지역욕구에 맞춰 기존 내륙수송기지 역할을 축소하는 한편 해당 터에 물류, 유통, 컨벤션, 문화관광산업 인프라를 조성해야 한다는 점을 밝혔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양산ICD가 사통팔달 교통요지로 마이스(MICE)산업의 최적지"라며 "마이스산업의 핵심인 전시, 컨벤션센터와 고급 호텔 건립, 물류유통 문화관광 관련 단지가 조성되면 양산ICD가 양산발전의 견인차 구실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양산ICD 터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양산의 새로운 성장 중추를 만드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문제"라며 "앞으로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 관계기관들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양산ICD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