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시계 방향을 거꾸로 돌린 국가정보원을 해체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책임을 져야 합니다.”

5일 오후 6시 30분 창원시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국정원 부정선거 규탄 민주수호 경남시국회의’가 지난 28일에 이어 두 번째 촛불문화제를 열고 대선 개입한 국정원 심판과 민주주의 수호를 외쳤다.

허성무 민주통합당 경남도당 위원장, 강병기 통합진보당 경남도당 위원장, 박선희 진보정의당 경남도당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 사과와 새누리당 국정조사 참여를 요구했다.

참석자 100여 명은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용호동 정우상가까지 1.5km까지 거리행진을 하고 정우상가에서 촛불문화제를 이어갔다.

'국정원 부정선거 규탄 민주주의 경남시국회의'가 5일 창원시 용호동 정우상가 앞에서 촛불문화제를 열었다. /박정연 기자

지난 1월 개표 오류 문제로 대선무효소송 대리인을 맡은 박훈 변호사는 “제3자가 선거에 개입해 유권자 판단을 저해시킨 것은 공정성을 훼손한 불법 행위”라며 “민주주의 국가에서 선거 자유를 침해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두 아이를 둔 엄마 최은진 씨는 “아이들에게 더 평등하고 덜 부당한 사회를 만들어주고 싶어 자리에 섰다”며 “민주주의 꽃인 선거에 국가기관이 부정행위를 했는데 처벌받지 않는 것은 시계가 거꾸로 가는 사회”라고 꼬집었다.

12일 세 번째 촛불문화제에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가 참여해 오후 7시 15분부터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거리강연을 할 예정이다.  

대선무효소송 대리인을 맡고 있는 박훈 변호사가 국정원 선거개입은 선거 자유와 공정성을 훼손한 사건이라 말하고 있다./박정연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