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후보 배우자와 동행
경남공동창작소와 예술활동 교류협약 체결

문재인 전 대통령 배우자 김정숙 여사와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양산 갑 국회의원 후보 배우자 기모란 교수가 28일 양산시 호계동에 있는 무아의 집을 방문했다. 

'무아의 집'은 빨마수녀회에서 운영하는 노인요양시설이다. 이곳은 무연고자·홀몸노인·기초수급자 등 다양한 계층 노인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방문은 정춘자 한국순교복자 빨마수녀회 원장이 초청해 이뤄졌다. 동행한 기모란 교수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방역기획관을 지낸 바 있다. 

김정숙 여사가 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국회의원 후보 배우자 기모란 교수와 함께 양산 무아의 집을 지난 28일 방문해 이용자와 종사자를 격려했다. /이재영 선대위 
김정숙 여사가 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국회의원 후보 배우자 기모란 교수와 함께 양산 무아의 집을 지난 28일 방문해 이용자와 종사자를 격려했다. /이재영 선대위 

김정숙 여사와 기모란 교수는 무아의 집에서 진행하는 노인요양 서비스와 사회봉사 활동을 살펴보고 이용자와 종사자를 만나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신재향 양산시의원 주선으로 무아의집과 경남공동창작소 간 예술활동 교류협약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 예술인 작품 전시회를 여는 등 노인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을 함께하기로 했다. 

김정숙 여사는 "어르신이 많이 사는데 환경이 열악하고 봉사자도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어려운 상황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 정신에 감하고, 이번 방문으로 더 나은 노인복지 서비스와 예술 활동을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모란 교수 역시 "소외된 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늘 생각해 왔는데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무아의 집을 비롯한 관련 단체 수고를 알리고 노인복지·사회봉사 분야에 지속 가능한 관심과 지원을 높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희 기자 

#총선 #경남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