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4년 경남 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28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4년 경남 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손한국)이 경남 특성화고 학생들에 병역지정업체와 연계해 병역과 취업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경남중기청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임태군)과 28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4년 경남 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경남지역 기업과 특성화고교생 취업을 연계,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기업에 역량 있는 인력을 공급하고, 특성화고교생 우수 취업처를 발굴하고자 열렸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작년 채용박람회에 이어 올해는 조기 취업과 6월에 있을 병역지정업체 접수 기간에 앞서 발 빠르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경남 전역에서 항공, 자동차, 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67개 중소기업이 참여, 223명의 인력 채용을 진행했으며, 특성화고교는 15개교의 학생과 교사 5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 구성은 기업채용관, 체험관, 정책홍보관으로 구성, 현장에 방문한 학생과 교사는 기업채용관에서 직접 기업과 상담하고 면접을 볼 수 있었다. 

정책홍보관과 구인게시대를 통해 산업기능요원 제도와 직업계고교 지원정책, 각종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체험관에서는 스탬프 투어식으로 진행해 스탬프 개수에 따라 퍼스널컬러 진단, 스피치 컨설팅, 취업타로, 인생네컷 스티커사진, 사은품 제공 등을 제공했다.

손한국 경남중기청장은 “행사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 기업에 취업하고, 기업은 우수한 고졸 인재 채용 기회를 가져 모두가 상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지산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