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후보 선거사무실 격려 방문
김두관 양산 을 후보와 반려동물지원센터 동행도

문재인 전 대통령이 사저가 있는 양산지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들을 응원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문 전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남양산성당 미사에 지난 24일 참석했다. 이날 미사에는 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국회의원 후보와 부인 기모란 교수가 함께했다.

미사가 끝나고 문 전 대통령은 "이 후보는 대통령 재임 시절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으로 일하면서 우리나라 경제정책 수립을 주도했고 국가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며 "아내인 기 교수 역시 청와대 방역기획관으로 대한민국이 코로나19 선진대응국으로 인정받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소개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국회의원 선거사무실을 지난 24일 찾아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재영 선대위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재영 민주당 양산 갑 국회의원 선거사무실을 지난 24일 찾아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재영 선대위

이어 문 전 대통령은 이 후보 물금읍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제가 부산 사상에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며 정치를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는 항상 우리 당 후보가 당선했다"며 "사상에서 제가 당선했고, 서울에서도 그랬다. 양산에 와서도 을 지역구에 있을 때 서형수·김두관 후보가 연이어 당선했다. 이번에도 이 공식이 계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상대가 3선 현역의원이다 보니 도전자 입장인데 남은 기간 더욱 열심히 해야 한다. 반드시 이긴다는 각오로 선거를 준비하면 양산 갑 사상 최초 민주당 국회의원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이 후보도 "전 국민의 존경을 받는 전직 대통령이 사는 지역 하나 탈환하지 못한다면 면목이 없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승리해서 대통령 자존심을 살려드리고, 이 지역에 민주당이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이 후보와 함께 미나리축제, 매화축제가 열리는 원동면을 찾아 농민들을 만나기도 했다. 원동면은 이 후보 고향이다. 또한, 김두관 민주당 양산 을 국회의원 후보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동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들과 유기견 입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현희 기자

 

#총선  #경남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