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민주당 양산 을 후보와 웅상중앙병원 방문
병원 폐업으로 말미암은 지역 의료공백 해법 모색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양산 웅상중앙병원 폐업' 문제를 당 차원에서 해결하도록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선대위원장은 김두관 민주당 양산 을 국회의원 후보와 폐업을 결정한 웅상중앙병원을 지난 24일 방문해 지역 응급의료 공백 등 현안 설명을 들었다.

김 선대위원장은 "지역 유일의 응급실을 갖춘 종합병원이 폐업했다는 말을 듣고 지방 의료공백 해결을 위해 당 차원에서 면밀하게 지원하겠다"며 "웅상중앙병원 정상화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김부겸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양산 웅상중앙병원을 지난 24일 찾아 폐업으로 말미암은 지역 의료공백 대책을 당 차원에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두관 선대위
김부겸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양산 웅상중앙병원을 지난 24일 찾아 폐업으로 말미암은 지역 의료공백 대책을 당 차원에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두관 선대위

동부(웅상)지역 유일한 응급의료기관이었던 웅상중앙병원은 지난달 말 인수협상이 결렬되면서 폐업을 결정하고 현재 유족 상속 포기로 문을 닫았다. 채권단에서 본격적으로 매각 절차를 진행할 전망이며, 법원 감정결과에 따라 경매처분까지 이를 수도 있다.

김두관 후보도 웅상중앙병원 폐업 이후 대학병원 2곳과 의료재단 3곳 등을 만나 인수제안서를 전달하는 등 적극적으로 인수 의사를 타진해왔다. 이 가운데 대학병원 한 곳이 웅상중앙병원 인수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며 내부 절차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웅상중앙병원 문제를 해결방안을 찾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협의를 잘 마무리해 곧 좋은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희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