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장애인체육회가 18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단체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남장애인체육회
경남장애인체육회가 18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단체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남장애인체육회

경남장애인체육회가 18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유관기관, 시군지회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단체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생활체육지원사업은 2011년 도민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장애인단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4~9월 운영되는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 생활체육대회 2개 분야에 예산 2억 9550만 원을 투입한다. 경남체육회는 사업내용 적정성, 안전관리계획 등 사업계획 내용을 평가해 선정하였으며 올해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 137개소, 생활체육대회 8개를 지원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모사업 현황 △사업추진 방향 △사업추진 유의 사항 △온라인시스템 사용 방법 △정산 절차 등 세부 내용을 설명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으로 담당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연곤 경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단체를 필두로 누구나 쉽게 체육에 참여할 수 있는 경남, 도민과 함께 여는 경남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본회와 시군지회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재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