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운정·봉헌 남매, 부모 통해 고향 응원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500호 주인공인 송운정.봉헌 씨 매의 부모인 송이석(왼쪽) 씨와 이지현(오른쪽) 씨가 이승화 산청군수에게 대신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산청군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500호 주인공인 송운정.봉헌 씨 매의 부모인 송이석(왼쪽) 씨와 이지현(오른쪽) 씨가 이승화 산청군수에게 대신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산청군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500호 기부자가 나왔다.

19일 산청군은 송운정(28)·봉헌(26) 남매가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신안면에서 송죽건설을 운영하고 있는 송 씨 남매의 아버지 송이석 씨와 어머니 이지현(대한적십자사 산청지구협의회 총무부장) 씨가 참석해 자식들의 마음을 대신 전달하며 500호 기부자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덕성여대 약학과를 졸업한 송운정 씨는 약국에 취업해 환자 치료에 기여하고 있으며 송봉헌 씨는 지난 1월 거제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주민들을 위한 업무를 펼치고 있다.

송운정 씨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께서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고 자랐다"며 "이런 부모님의 애향심에 영향을 받아 첫 월급을 고향 산청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작은 정성이지만 산청군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승화 산청군수는"남매의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과 500호 기부자라는 특별한 의미가 더해져 이번 기탁이 더욱 소중하다"며 "힘든 공부를 마치고 취업한 것을 축하하고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산청사랑상품권 등)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기부는'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창구에서도 할 수 있다.

/정성인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