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 12월 24일 매주 토요일 총 39회 운행 예정
진주 관내 유치원·학생, 보호자·일반 시민 등 대상
화석전시관·과학체험관·천체투영관·독도체험관 등 투어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은 토요일 과학교육원을 찾는 학생들과 가족, 시민들에게 교통편의는 물론 내실있는 과학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16일부터 체험버스 '토요 유레카'를 운영한다.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9일을 운행하는 과학교육원 체험버스 '토요 유레카'는 과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요 유레카' 체험 차량은 오전 9시 10분과 오후 1시 30분 2회 운행하며 귀가 차량은 낮 12시 10분과 오후 5시 10분 운행한다. 체험 차량의 경우 학교마다 출발 시각이 조금씩 다르므로 학교별 출발 시각은 과학교육원 누리집 관람 안내 및 예약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요 유레카'를 이용하는 체험객들은 공룡발자국 화석 노두를 품고 있는 화석전시관, 자연사관, 과학체험관, 곤충표본관, 독도체험관 투어 외에 3D영상관 관람, 천체투영관 체험 등도 하게 된다.

특히 희망자에 한해 워크북을 활용한 미션 수행을 할 수 있고 완수하면 작은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운행하는 16일 '토요 유레카'는 진주 평거초등학교를 출발, 수정초→ 서진초 → 내동초등학교를 경유, 과학교육원에 도착하게 된다.

3월 23일과 30일 '토요 유레카'는 현재 접수하고 있으며 4월 '토요 유레카' 예약 접수는 이달 25일 월요일부터 할 예정이다.

경남과학교육원 김정희 원장은 "과학교육원 체험버스 유레카 사업이 과학관 관람객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과학교육 활성화 및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과학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목표 정립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현 기자 kimjh@idomin.com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