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열린 에스엠지 연세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엠지 연세병원
27일 열린 에스엠지 연세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엠지 연세병원

창원시 마산합포구 에스엠지 연세병원(이사장 박재균·병원장 김정환) 지역응급의료센터가 27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연세병원은 지난 2일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됐다. 이를 위해서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 시설, 인력, 장비 등 법정 기준 충족 여부, 응급환자 진료 실적 및 계획을 적정성 평가 등 엄격한 심의를 거쳐야 한다.

창원시 지역응급의료센터가 주로 의창구와 성산구에 집중되어 있었기에 이번 에스엠지 연세병원 응급센터 개소로 마산합포구와 마산회원구를 비롯한 가까운 고성, 함안, 창녕 등 지역 응급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27일 열린 개소식에는 최형두 국회의원과 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에스엠지 연세병원의 관계자는 “우리 병원 지역응급센터 개소로 마산합포구, 회원구 그리고 고성군, 함안군, 창녕군 등 지역민 응급질환의 골든타임을 사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석 응급의료센터장은 “이번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을 통해 응급환자에게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제공해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향상과 역량 강화를 통해 적극적인 치료와 생존율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서후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