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수사 진행' 이유로 자료 제출·출석 불응
윤리특위, 28일까지 자문위 의견서 제출 요청
이르면 29일 4차 회의서 징계 여부·수위 결정

직원 상습추행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김태우 양산시의원이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출석 요구에도 끝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는 19일 3차 회의를 열고 징계 대상자인 김 시의원을 불러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김 시의원은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는 이유로 2차 해명자료를 제출하지 않고 출석도 하지 않았다. 앞서 김 시의원은 아무런 이유를 밝히지 않은 채 1차 해명자료 제출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윤리특위는 두 차례 해명 기회를 줬지만 김 시의원이 불응하자 더는 해명 의사가 없다고 판단하고 징계 절차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양산시의회 윤리특위가 3차 회의에서 직원 상습추행 혐의를 받는 김태우 시의원 심문을 위해 마련한 자리가 비어 있다. /이현희 기자
양산시의회 윤리특위가 3차 회의에서 직원 상습추행 혐의를 받는 김태우 시의원 심문을 위해 마련한 자리가 비어 있다. /이현희 기자

이날 윤리특위는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자문 요청'을 의결하고, 윤리심사자문위에 김 시의원을 제외한 의원 18명 전원이 제출한 징계요구서 내용을 바탕으로 28일까지 징계 여부와 수위를 논의한 의견서를 제출해달라고 요청했다. 윤리심사자문위는 외부인사 5명으로 꾸려진다.

윤리특위는 윤리심사자문위 의견을 받아 이르면 29일 열릴 예정인 4차 회의에서 본회의에 상정할 징계 결과를 논의할 방침이다. 하지만, 윤리자문위가 1개월 내에서 기간 연장을 요청할 수 있어 윤리특위 징계 수위 결정은 미뤄질 수도 있다.

신재향 윤리특위 위원장은 "윤리특위는 절차에서 정한 충분한 해명 기회를 징계 대상자에게 줬다고 생각한다"며 "윤리심사자문위가 의견서를 제출하는 대로 본회의에 상정할 징계 여부와 수위를 논의하고 절차를 이른 시일 내에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현희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