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미온적 대처 질타, 신속한 조사와 징계 요구
공직사회 신뢰 회복·피해자 인권 존중 위해 제명 필요

공무원노동조합을 비롯한 양산지역 노동·시민사회·환경단체들이 직원 상습추행 의혹을 받는 김태우 시의원을 제명하라고 시의회에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지난 2일 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추행 시의원의 뻔뻔한 태도와 시의회의 미온적인 대처에 분노와 실망을 느끼며 이 자리에 섰다"고 5일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첫 회의를 앞두고 김 시의원 사과와 시의회 제명을 촉구했다.

양산지역 노동·사회단체들이 공직사회 신뢰 회복과 피해자 인권 존중을 위해 김태우 시의원을 즉각 제명하라는 기자회견을 2일 시의회 앞에서 열었다. /이현희 기자
양산지역 노동·사회단체들이 공직사회 신뢰 회복과 피해자 인권 존중을 위해 김태우 시의원을 즉각 제명하라는 기자회견을 2일 시의회 앞에서 열었다. /이현희 기자

이어 "김 시의원의 명백한 성추행 행위가 밝혀졌지만 가해자는 2주가 지난 지금까지 일언반구 사과 한마디 없이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며 "이는 단순히 본인 잘못에 대한 부정을 넘어 공직자로 도덕성과 책임감을 완전히 무시하는 처사이고, 피해자·양산시민·양산시 공직자 모두가 깊은 상처를 받으며 실망과 분노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사건의 심각성을 고려할 때 시의회의 미온적인 대응은 더욱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본회의를 지난달 29일 열었음에도 윤리특별위원회를 이달 5일로 잡은 것은 신속한 사건 해결 의지보다 의도적으로 지연시키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시의회는 공직자로 도덕적·윤리적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신속하게 조사와 징계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며 "이는 단순한 요구가 아니라 공직사회 신뢰 회복과 피해자 인권 존중을 위한 기본적인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현희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