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팀 최소 선수단 구성 불가
추가 경기 중단 땐 완주 어려워

한국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가 조심스럽게 정규리그를 재개했지만, 남자부는 중단 기간을 사흘 더 늘렸다. 남자부 7개 구단에서 모두 확진자가 발생하고, 4개 구단에서 '최소 엔트리 12명'을 채울 수 없는 상황이 됐다.

한국배구연맹(KOVO)과 남자부 구단은 정규리그 혹은 포스트시즌을 축소해야 할 상황에도 대비하고 있다.

KOVO는 21일 남녀 14개 구단 사무국장과 '화상 긴급 실무위원회'를 연 뒤 남자부 정규리그 재개 시점을 애초 25일에서 28일로 더 늦추기로 했다.

KOVO 코로나19 매뉴얼은 '2개 구단 이상 출전 가능 선수가 12명 미만이 되는 상황'을 리그 중단 기준으로 정했다. 대한항공과 현대캐피탈에서 확진자가 대거 발생해, KOVO는 15일부터 24일까지 정규리그를 중단하기로 했다. 25일 재개를 목표로 새로운 일정표도 짰지만, KB손해보험과 한국전력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와 남자부 재개일을 28일로 미뤘다. 리그 재개 시점이 늦춰지면서 남자부의 일정 중단 기간은 총 13일(15∼27일)이 됐다.

▲ 현대캐피탈 김선호(왼쪽)와 전광인이 지난 13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남자부 OK금융그룹과의 홈경기에서 디그를 시도하고 있다. 이날 현대캐피탈 선수들은 전원 마스크를 쓰고 경기했다. /한국배구연맹
▲ 현대캐피탈 김선호(왼쪽)와 전광인이 지난 13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남자부 OK금융그룹과의 홈경기에서 디그를 시도하고 있다. 이날 현대캐피탈 선수들은 전원 마스크를 쓰고 경기했다. /한국배구연맹

일단 '리그 축소'의 위험은 피했지만, 아직 안심할 수는 없다. KOVO는 코로나19 매뉴얼에 4∼6라운드에 정규리그를 중단할 경우 운영 가이드라인을 적시했다. 중단 기간이 2주 미만이면 정규리그와 포스트시즌 잔여 경기 수를 유지하고, 2∼4주 중단하면 정규리그와 포스트시즌 일정을 축소하기로 했다. 4주 이상 중단되면 리그를 조기에 종료한다. 28일에 정규리그를 재개하고, 이후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지 않으면 리그는 완주할 수 있다.

하지만, 곳곳에서 위험 신호를 보내고 있다. 남자부 7개 구단에서 유일하게 2021-2022시즌에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삼성화재에서 21일 확진자 2명이 나왔다.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선수가 더 있어서, 추가 검사 결과가 나오면 확진자가 추가될 수 있다. KOVO는 '25일 재개'를 기준으로 남자부 정규리그 종료일을 3월 22일로 잡았으나 재개 시점이 미뤄지면서, 정규리그 종료일도 뒤로 밀렸다.

KOVO와 각 구단은 다음 시즌 준비, TV 중계 등을 고려해 '4월 중순'에는 포스트시즌을 포함한 2021-2022시즌을 종료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