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이란에 승점 2점 뒤진 2위
내달 안방 맞대결서 승리 다짐

한국 축구의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지휘한 파울루 벤투 감독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남은 2경기 선전으로 조 1위까지 노려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벤투 감독은 1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리아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별리그 A조 8차전 원정 경기를 마치고 연 기자회견에서 "최종예선 중 최상의 경기력은 아니었다. 경기를 지배했다고 하긴 어렵지만, 공정한 승리였다"고 평가했다.

이날 대표팀은 후반 8분 김진수(전북)의 헤딩 선제 골과 후반 26분 권창훈(김천)의 추가 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1986년 멕시코 대회부터 2022년 카타르 대회까지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는다.

벤투 감독은 이날 경기에 대해선 "전반전엔 명확한 기회가 창출되지 않았고, 실수로 상대에게 기회를 줬다. 후반전에는 중요한 지역을 공략하며 상대를 무너뜨리는 부분 등이 나아졌고, 첫 골을 넣으며 경기를 풀어간 게 중요했다"고 돌아봤다.

이날 시리아전까지 승점 20을 쌓은 한국은 이날 UAE를 1-0으로 누르고 7승 1무(승점 22)를 내달린 이란에 이어 조 2위다. 두 팀 모두 월드컵 본선 진출권을 확보한 가운데 다음 달 24일 한국에서 9차전 맞대결을 벌인다.

벤투 감독은 "최종예선 남은 2경기에서 승점 6을 더 딸 수 있다. 조 1위를 할 수 있는 기회라고도 본다"면서 "목표는 이를 이뤄내는 거다. 우리에게 좋은 도전 과제가 되고, 선수들의 정신력을 확인할 기회도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