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신등면장으로 근무 중인 조만선 사무관이 '한국공공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30일 산청군에 따르면, 조 사무관은 11월 25일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제4회 한국공공복지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복지 전문성 개발분야 표창을 받았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와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서울 방병원 후원을 받아 수여하는 한국공공복지대상은 전국 3만여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중 소명의식을 갖고 공공복지 증진에 노력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상 1명을 비롯해 복지행정·민관협력·전문성 개발 분야에서 8명의 공무원에게 상이 수여됐으며 경남에서는 조만선 사무관이 유일했다. 

지난달 25일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한국공공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인 조만선(오른쪽에서 둘째) 산청군 사무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조 사무관은 산청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될 수 있도록 이끈 주역으로 꼽힌다.

또 사회복지학 박사로서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여러 대학과 연구원 등에서 공공복지 분야 강의를 펼치며 후배 공무원들의 역량 향상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조 사무관은 이번 한국공공복지대상 수상 상금으로 신등면 내 경로당 31곳에 170만 원 상당의 겨울맞이 이불을 후원하기도 했다.

조 사무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땀 흘려 일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