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개최된 제22회 '코리안오크스(GⅡ)(3세, 암, 1800m, 총상금 4억 5000만 원)' 대상경주에서 이강운 마주의 '최강블랙(서울, 리카디 조교사)'과 안토니오 기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기록은 1분 54초 06.

2000년에 신설된 '코리안오크스' 대상경주는 국산 3세 암말 최고우수마를 가리기 위한 '트리플티아라' 시리즈의 두 번째 관문이다. '코리안오크스'는 부경에서 개최되는 경주임에도 불구하고 출전마 총 12두 중 9두가 서울 말, 3두만이 부경 말이었다. 그중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지난 1관문인 '루나Stakes'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울의 '라온핑크'였다.

출발 전, 9번 '퀸즈투어'가 진입불량을 보여 출발이 다소 지연되었다. 긴장 속에 마침내 시작된 경주, 유현명 기수가 기승한 '푸른장미'가 빠른 스피드를 보이며 선행에 나섰다. 3코너를 돌며 '미스인디'가 선두를 차지했으나, 직선주로에 들어서는 '최강블랙'이 강세를 보이며 그 뒤를 '라온핑크'와 '닥터파피아누'가 바짝 추격했다. 이후 '최강블랙'이 단독선두를 유지하며 제22회 코리안오크스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우승 유력마였던 '라온핑크'는 2위로 마무리. 3위는 '서브에이스'가 차지했다. 

한편,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난 11월 5일 금요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고객입장을 재개했다. 다만 경마장은 방역패스 의무시설로 적용되어 접종완료자(접종완료일로부터 14일 경과한 경우만 가능) 및 PCR검사 음성 확인자만 입장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 또는 콜센터(1566-33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