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1시즌 최종전 1라운드에서 동반 플레이를 하게 된 고진영(26)과 넬리 코다(미국)가 우승을 향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고진영과 코다는 18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에서 개막하는 LPGA 투어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총상금 500만 달러)에 나란히 출전한다.

1라운드에서 리디아 고(뉴질랜드)와 함께 경기하게 된 둘은 17일 대회 공식 기자회견에 나와 이번 대회를 앞둔 각오를 밝혔다.

고진영은 "우승한다면 너무 좋을 것"이라며 "작년보다 상금이 더 많아져서 다른 선수들도 더 욕심을 내서 우승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우승한 고진영은 당시 우승 상금 110만 달러를 받아 시즌 상금왕에 올랐다.

올해는 우승 상금이 150만 달러로 늘었고, 고진영이 대회 2연패에 성공하면 3년 연속 상금왕을 차지한다. 시즌 성적을 포인트로 환산한 CME 글로브 포인트 부문 1위인 고진영은 이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노린다. 현재 코다가 상금·올해의 선수·세계 랭킹 모두 1위고, 고진영이 2위에서 추격 중이다.

15일 끝난 펠리컨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한 코다는 "2주 연속 우승이 쉽지 않지만 잘 쉬었기 때문에 첫날부터 100%를 쏟아붓겠다"며 "마지막 날까지 100%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