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 확진자 증가세 우려

김해시의회 의장단은 19일 의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장유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만큼 서부건강지원센터에 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할 것"을 김해시에 촉구했다.

이날 회의는 최근 김해지역 노인주간보호센터와 학교, 학원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짐에 따라 대책을 세우고자 마련했다. 송유인 의장을 비롯해 김한호 부의장,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김희성, 하성자, 최동석, 황현재 의원), 의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 19일 김해시의회 의장단이 의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김해시의회
▲ 19일 김해시의회 의장단이 의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김해시의회

시의회는 "시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것을 막으려면 확진자의 감염 정보를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공개할 필요가 있다"며 홈페이지와 안전문자를 통한 신속한 정보 제공을 요구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이 임시 휴교에 들어감에 따라 가중된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시는 어린이집, 김해교육지원청 등과 긴밀히 협의해 아동돌봄 지원도 검토해달라고 밝혔다.

또 시의회는 김해 장유지역에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만큼 서부건강지원센터에 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하고, 필요할 경우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도 운영해달라고 요청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