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혁신도시에 있는 한국저작권위원회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문화예술교육분야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체계적인 저작권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와 현장 활동가 및 기관 관계자의 콘텐츠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저작권 가이드 개발 협력 및 상담, 교육 지원 등 공정하고 편리한 저작권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문화예술교육 분야 연구에 대한 저작권 컨설팅 △문화예술교육 분야 공정한 저작권 환경 조성을 위한 상담 지원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한 공동 캠페인 및 세미나 개최 △기관간 문화예술교육 및 저작권 관련 교육 및 연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중장기적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위원회와 교육진흥원은 우선적으로 문화예술교육 관련 저작권에 대한 현장의 궁금증과 고민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위원회의 상담센터를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과 관련 궁금한 내용은 위원회 저작권상담센터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등 13개 지역저작권서비스센터를 통해서도 저작권 상담 및 교육, 전문가 법률 자문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원회와 교육진흥원은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공동 캠페인과 세미나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위 최병구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 시대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의 저작권에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과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안정적 확산이 공정한 저작권 생태계 조성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