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연, 발효 한방 화장품 출시
우전 등 13가지 천연 성분 가득

▲ 하동녹차연구소가 개발·출시한 발효한방 화장품 '다이스트' 제품군. /하동군
▲ 하동녹차연구소가 개발·출시한 발효한방 화장품 '다이스트' 제품군. /하동군

(재)하동녹차연구소는 녹차수와 한방수, 진생베리 추출물, 홍조류 복합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을 이용한 프리미엄 화장품 '다이스트(da east)'를 개발·출시했다.

상품명(다이스트)은 발효한방 화장품 개념으로 붙여졌다. 'da'는 '차 다(茶)'와 동음어, '동쪽'인 'east'는 하동을 뜻하는 동시에 발효의 주요 미생물 '효모(yeast·이스트)'와 발음이 유사하다.

제품의 특징은 하동 야생차의 녹차수와 열두 가지 진귀한 한방성분이 함유된 한방수, 진생베리 추출물 등 천연유래 성분을 활용한 프리미엄 녹차 한방 화장품이다. 다이스트는 △액티베이팅 부스팅 토너 △에센셜 리커버 세럼 △슈퍼 바이탈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녹차연구소는 제품 개발을 위해 1200년 넘게 이어온 하동 야생녹차인 우전에서 추출해 만든 녹차의 아름다운 비법을 담을 수 있도록 '하이드로 스팀 증류에 의한 녹차 응축수의 분리·정제에 의한 제조방법'을 특허출원했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화장품 시장에서의 하동 녹차 인지도 상승과 지역 소재의 활용성 증대 및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