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와이즈유)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고교생 진로 선택을 도와줄 유튜브 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해 눈길을 끈다. 

영산대와 양산교육지원청·동원과학기술대학교가 협업한 동영상은 고교생에게 미래 사회 유망 직업을 전해 각자 적성에 맞는 진로·직업 선택을 도우려는 취지다. '내 고장 대학에서 알려주는 온택트 미래 직업 탐방'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모두 9개 전공·분야별로 15분 내외로 현직 교수가 직접 강연과 실습을 진행했다. 

영상은 △무료 프로그램인 '오렌지3'으로 체험하는 머신러닝 △사례 중심 빅데이터 분석 △와이즈 곰돌이의 자동차 설계 체험 △수소 자동차 엔지니어 △드론을 활용한 영상·지형 정보 제작 △과학하듯이 하면 공부는 게임이야! △과학수사 체험 △디지털포렌식 수사 체험 △태양광 에너지 활용 체험 등이다. 이를 통해 AI엔지니어, 빅데이터 전문가, 자동차 설계·엔진 기술자, 자동차 디자이너, 수소·수소차 관련 전문가, 드론 전문가, 로봇·스마트팩토리 엔지니어,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정보보안 전문가, 과학수사관·사법기관 범죄수사관 등 다양한 미래 직업을 고교생에게 소개한다. 영상은 누구나 와이즈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asMpVU7G9t-8-mrFkFCXiw/videos)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