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관내 7개 기관 대표가 15일 군청에 모여 교통사고 예방·대응 유관기관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참여 기관은 군과 군의회,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병원이다.

이번 협약은 보다 안전한 고성을 만들고자 각 기관의 업무와 특성에 맞는 협력범위를 정하고, 협업체계를 완벽히 구축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군과 의회는 교통안전시설 설치·유지관리, 군민과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 농기계 안전등화장치 설치 사업 등과 관련한 행·재정적 사항을 수행한다.

교육청은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조성하고, 경찰서와 소방서는 교통사고 줄이기 예방·홍보 관련 정책 수립과 사고 시 신속대응에 관한 부분을 이행하게 된다.

2대대는 대형교통사고 등 상황발생 시 가용 인력과 장비를 지원하고, 강병원은 교통사고 중증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전원조치 등 필요한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기관들은 앞으로 계절별 정기 간담회를 열어 시기별 사고발생 유형에 맞게 맞춤형 예방책, 기관별 협력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성군 관내 교통사고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1285건이 발생했으며 계절별로는 가을에, 사고 유형별로는 차대인 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