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상담회 참가 뒷받침

경남 주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가 국외 온라인 상담회에 참가하는 기업을 지원한다.

경남TP는 10월 포르투갈에서 열릴 '2020 항공우주방산의 날' 상담회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국외에서 열리는 대형 온라인 상담회에 참가한다. 더불어 최근 B737-MAX8 기종의 안정성 문제, 코로나19에 따른 도내 항공기업들의 생산물량 격감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상담회 참가비용 전액지원과 함께 맞춤형 통역도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TP는 10일까지 포르투갈 상담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10월 6일부터 사흘간 포르투갈에서 열릴 '포르투갈 AED DAYS 2020'은 유럽 항공기업 등 주요 바이어가 참여하는 항공 마케팅 상담회다.

11월 17일부터 말레이시아에서 열릴 '디지털 쿠알라룸푸르 국제항공 비즈니스 컨벤션'에도 참가해 아시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주 활동을 진행한다.

더불어 12월 프랑스에서 개최될 세계 최대 규모의 에어로마트 행사인 '에어로마트 툴루즈 2020' 참가기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안완기 경남TP 원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간 이어져 세계 유명 전시 상담회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형태로 바뀌고 있다"면서 "경남TP는 도내 기업에 익숙하지 않은 비대면 마케팅 분야에 대해 상세한 안내와 함께 통역 등 긴밀한 지원을 할 예정이며, 희망기업에는 경남TP 내에 구축된 화상 인프라도 개방해 활용토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TP 누리집(gntp.or.kr)의 지원사업 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김미성 선임연구원, 055-853-6823, delsol82@gntp.or.kr)에게 제출하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