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중대본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지난 23일 오후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백 권한대행과 행정·산업건설국장, 코로나19 관련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강화되는 방역수칙에 대한 부서별 대응사항을 점검하고 의령군 전체의 방역관리 방안 등을 모색했다.

2단계 격상에 따른 주요 변동사항은 △교회의 비대면 예배 전환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 모임, 행사 금지 △의령 군민문화회관 등 공공 다중시설 운영 중단 △유흥,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고위험시설은 핵심방역수칙 준수(집합제한명령) △어린이집 등원 인원 축소 등이다.

백삼종 권한대행은 2단계 격상일인 23일부로 의령군민문화회관, 의병박물관 등의 공공 다중시설은 휴관 조치, 전체 교회에 대한 비대면 예배 전환 행정명령서와 고위험시설에 대한 집합제한명령서 송달, 시외버스터미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 운영하는 한편, 유치원·어린이집,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은 경상남도와 교육청 등과 협의 후 방역관리를 해 나가는 한편, 군민들에게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