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의봄기념사업회(회장 김일태)가 '2020 전국 어린이 고향의 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UCC는 사업체나 전문가가 아닌 인터넷 사용자가 직접 만든 콘텐츠를 말한다. 원래 문자, 이미지, 소리, 동영상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지만, 이번 공모전에서는 동영상만 받는다.

구체적으로 고향의 봄 창작 배경이 되는 창원, 천주산, 의창동, 김종영 생가 등을 알리는 내용이 담긴 3분 이내 동영상이다. 영상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강의나 발표 또는 창작물(그림 등)을 소개하는 타임랩스(영상 빨리 돌리기) 형식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고향의 봄 창작 배경지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도 좋고, 고향의 봄 창작 배경지를 둘러보며 브이로그(VLOG·영상일기) 형식으로 해도 좋다. 중요한 건 어린이가 출연하거나 목소리를 포함하는 등 직접 영상 제작에 참여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우리나라 국적으로 8세 이상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8일까지다. 이원수문학관 누리집(www.leewonsu.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동영상과 함께 이메일 (gobombom2@naver.com) 로 보내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20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을, 금상 2명에게는 상장과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은상 3명에게는 상장과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동상 5명에게는 상장과 2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장려상 5명에게는 상장과 2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입선에는 상장을 줄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중 이원수문학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12일 오후 2시로 계획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원수문학관 055-294-7285로 연락해 물어보면 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