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능한 정부 경제정책 탓 노동자·자영업자 어려워
보수 유권자 민심 모아서 여권 엄중한 책임 묻겠다

제21대 국회의원을 뽑는 4·15 총선이 30여 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하지만, 여야 모두 공천에 속도를 내면서 도내 총선 대결구도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경남도민일보>가 총선을 앞두고 '도당 위원장에게 묻는다'를 시작합니다. 각 당의 총선 전략 등을 가감 없이 전달해 유권자의 판단을 돕고자 합니다.

두 번째 순서로 강석진 미래통합당 도당 위원장을 12일 '이메일 인터뷰'했습니다. 강 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무능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 '좌파 폭정'을 막아 위기의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한 중요한 선거"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또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반드시 폐기해 다시 활력이 넘치는 경남경제를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이 밖에도 통합당의 위성정당 설립(미래한국당) 비판에 대해 "원인제공을 누가 했나. 제1야당을 무시한 채 4+1(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를 동원해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통과시킨 민주당이 만든 거나 다름없다 본다"고 반박했습니다.

▲ 강석진 미래통합당 경남도당 위원장. /통합당 경남도당
▲ 강석진 미래통합당 경남도당 위원장. /통합당 경남도당

-이번 총선의 의미는.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의 총체적 국정실패에 대한 중간평가이며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다. 특히 '중국 우한 코로나19'가 매우 심각하다.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도민이 불안해하고 있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가 아주 빈사상태에 빠졌다. 정부의 중국 눈치보기와 이로 말미암은 초기 방역 실패로 7800명이 넘는 환자와 다수 사망자를 발생시킨 데 대해 문재인-민주당 정권에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현재 민주당은 대통령과 행정부, 의회는 물론 지방권력에 대법원장과 대법관 임명을 통해 사법부까지 장악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 다시 의회권력까지 장악하게 된다면 문재인 정권의 국민을 무시하는 폭정은 더욱 심해지고 자유대한민국의 미래는 암담해질 것이다."

-총선서 경남 16개 전 지역을 석권하겠다고 밝혔다. 근거는.

"문재인 정권이 3년 임기가 다 되었지만 국정분야 어느 한 곳에서조차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특히 경남에서는 탈원전 정책으로 원전산업이 붕괴하고 있어 기업은 고사위기에 놓여 있다. 일자리가 줄어드는 등 경남의 경제상황은 너무나도 참담한 실정이다. 또한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현실과 동떨어진 주52시간 근무제 등 잘못된 경제정책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에 부닥쳤다. 이번 선거에서 민생경제 파탄으로 도민들을 힘들게 만든 무능한 문재인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

-홍준표·김태호 전 지사가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어떻게 대응할 계획인지.

"보수 자유우파 통합의 민심에 반하고 문재인 정권의 심판을 가로막는 분들에 대해서는 도민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다. 통합당은 도민의 열망을 담아 범중도보수 자유 우파가 모두 똘똘 뭉쳐 4·15 총선에서 승리할 것이다."

-미래한국당이 통합당의 위헌적인 위성정당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통합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민주당이 강행처리하면 어쩔 수 없이 비례정당을 만들어 대응하겠다고 했다. 민주당은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을 '가짜정당', '속임수 정당', '코미디 정치'라고 하며 거세게 비난한 것도 모자라 고소까지 했다. 이낙연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언론과 인터뷰에서 '비례만을 위한 위성정당을 만드는 것은 편법이다. '그런 짓'을 하면 안 된다'고 했다. 이랬던 민주당이 전 당원 투표로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결정하겠다고 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며, 자기를 부정하는 꼼수 행위로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이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총선 뒤 탄핵 추진'을 공개적으로 거론했다.

"2018년 6·13지방선거 때 울산시장 선거 관련 검찰 공소장에 전직 청와대 관계자와 송철호 울산시장,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등 피고인 13명이 지난 지방선거에서 불법 개입한 혐의를 받는 상황이다. 이 중 청와대 관계자는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등 5명이다. 이에 청와대와 문 대통령을 향한 의혹이 커지고 있다. 문 대통령 스스로 '송철호가 당선되는 게 내 소원이다'고 말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심재철 원내대표가 언급한 것은 문재인 정권이 불공정, 부정의, 불평등을 일삼고 있고, 잘못된 경제 정책으로 민생경제를 파탄 내고, 오만과 독선으로 국정을 파탄 내는 등 총체적인 난국에 빠져 있음에도 좌파폭정을 일삼는 문재인 정권에 대해 철퇴를 내려 달라고 국민에게 간곡히 호소한 것으로 생각한다."

-미래통합당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전면 폐기시키겠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나라 원전 기술의 핵심기업인 두산중공업이 2018년 임원 감축과 함께 400명이 넘는 직원들이 회사를 떠났다. 올해 만 45세 이상 26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명예퇴직에 이어 최근 일부 유휴인력 휴업을 추진하고 있다.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공언한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 정책으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원전 기업을 나락으로 떨어뜨려 근로자들을 길바닥으로 내몰고 있고, 경남경제는 곤두박질치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반드시 폐기되어야 한다.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해 활력이 넘치는 경남경제, 일자리가 넘쳐나는 웃음이 가득한 경남을 만드는 데 통합당이 앞장설 것이다."

-통합당 경남공천 확정 이후 갈등 이어지는데.

"공천은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후보자 전체를 만족하게 할 수 없다. 이번 총선은 무능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 좌파 폭정을 막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한 중요한 선거이다. 지금은 다소 서운한 마음도 있겠지만 대통합정신에 따라 미래통합당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문재인 민주당 정권을 심판해달라는 민심을 거스를 수 없을 것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