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총리실, 5개월간 실속 없어" 연내 완료 거듭 촉구

김해지역 시민단체가 지지부진한 김해신공항 총리실 검증을 비판하고 올해 안에 검증을 마쳐달라고 요구했다.

김해신공항대책 민관정협의회·김해신공항 건설반대대책위원회·김해신공항백지화 대책위원회는 26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공항이 위치한 부산·경남·울산에서 지난해 지방정부 장들이 합의해 김해신공항을 재검증하라는 요청으로 총리실 이관을 결정한 것이 6월 21일이지만 무려 5개월이라는 시간에도 총리실이 한 일은 몇 번의 실속 없는 회의일 뿐 검증단 구성도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총리실은 포괄적이고 정책적인 검토를 전면 거부하고 기초 단계에 불과한 소음·환경 등 기술적인 부분만 검증하겠다고 고집하고 있다"면서 "책임질 일은 하지 않고 나머지는 정치권에 떠넘길 속셈으로 무책임하고 소극적인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동안 조속한 검증을 촉구해온 주민에게 "연내 마무리는 어렵다"는 총리실 답변에 대해서도 불만을 털어놨다.

이들은 "올해 안으로 검증을 촉구해왔던 기대를 부정하고 5개월 동안 끌어오면서도 사과 한마디 없다"며 "내년에는 총선이라는 선거 국면에서 민감한 검증문제는 미뤄 놓을 것이 뻔히 예상돼 결국 공항 문제가 정치적 성격으로 빠지게 될 것"이라며 거듭 연내 검증 완료를 촉구했다.

이들은 "2017년 대통령을 선출한 민의가 어디에 있는지를 돌아보고 당시 공약이 무엇인지를 되새겨 동남권 관문공항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라"며 대통령이 직접 나서라고 주문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