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만 달러 수출 계약 및 협약 체결

거창군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열어 총 172만 달러의 수출 계약과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 27일 '2019 거창한마당 대축제'와 연계해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미국, 몽골, 베트남 등 8개국 10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여해 지역 내 21개 수출업체와 일대일 수출상담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 상담회에서는 (주)하늘호수와 싱가폴의 Hebeloft사 간에 2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비롯해, 북부농협과 몽골 Sky hypermarket과 사과 200t 48만 달러, NH유통과 베트남 DuaDua사와 사과 100t 24만 달러 등 수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7건의 MOU체결(총액 80만 달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군은 지역 내 기업의 생산현장을 직접 견학 하고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의 승강기 테스트타워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열어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거창군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열어 총 172만 달러의 수출 계약과 협약을 체결했다. /거창군
거창군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열어 총 172만 달러의 수출 계약과 협약을 체결했다. /거창군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는 여러 나라의 수입 파트너를 확보해 새로운 수출 거래선을 발굴하고, 수출에 관심이 있는 지역 업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행사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역 내 농특산식품 생산·가공업체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