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정부 경제보복 중단 촉구
"일부 언론·정당 매국 멈춰야"

경남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일본 아베 정부에 경제보복 중단을 촉구하는 한편 보수언론과 정당의 행태에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대법원이 과거 강제징용 피해에 대한 일본기업의 배상 책임을 판결하자 일본 정부는 지난 4일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관련 핵심소재 3종 한국 수출규제를 강화하는 조치를 취했다. 이에 국내에서도 일본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경남진보연합과 민중당 경남도당은 22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아베 정권은 강제징용 배상 판결 관련 경제보복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일제 강제징용 손해배상 청구 판결에 대한 일본의 무역 보복 조치로 국민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며 "아베 정권은 판결에 순응하기는커녕 무역 보복 조처를 하는 적반하장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범국이자 가해자가 오히려 피해자를 길들이려고 보복하는 파렴치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이번 경제보복을 굴욕적인 한일관계 청산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기술 종속과 한일 분업 구조를 극복하고,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 10억 엔 반환으로 위안부 야합 파기 확정 등 자주적이고 당당한 한일관계 수립을 위한 대장정에 나서라"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아베 정부에 동조하는 일부 언론과 정당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경남진보연합은 "조선일보를 비롯한 중앙, 동아 등은 일본 정부의 주장을 제대로 따지지 않은 채 그대로 전하는 매국언론의 행태를 보이고 있다. 시민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감정적'이라고 꾸짖는 언론사는 어느 나라 언론이냐"며 "강제징용 손해배상 판결을 사실상 잘못된 것으로 규정하고 우리 국민 분노를 '정신 승리'라고 깎아내리는 자유한국당은 해체하라"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