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지난 16일부터 군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사용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새롭게 꾸며진 군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군정소식 공간 확대와 분야별 정보의 주목도를 높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메뉴 내비게이션의 위치를 상단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텍스트로 제공되던 교육·행사정보를 프로그램화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토록 했으며 통합검색 기능을 개편해 맞춤형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활용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군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군정 주요 시책에 대한 '핫플레이스' 공간을 마련해 청사 신축, 남해화폐 '화전' , 군민소통위원회, 인구증대 소식을 추가하는 등 소통분야를 강화했다. 여기에 별도 구성된 통계연보 페이지를 통합해 내려받기 없이 바로 보기가 가능토록 구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분석해 재배치함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최신 추세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단점을 없애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별도 운영 중인 '화전도서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도 대표 포털에 통합작업을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웹 접근성 향상과 이용환경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