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왕 강세리 = "도둑이 누군지 정말 대단하지 않니?" "맞아. 매번 아주 감쪽같아." 그러면서 아이들은 세리를 보았어요. 세리가 사라진 물건을 얼른 찾아주었으면 하는 것입니다.추리왕 강세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라! 하은경 글·신명환 그림, 한겨레아이들 펴냄, 124쪽, 1만 원.

◇타자! 우주 로켓 = 우주 로켓과 우주 과학 기술의 발전 과정을 둘러싼 다채로운 과학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안다옹 박사의 과학탐사대와 함께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로 11호, 여러 차례 우주를 오갔던 우주왕복선들,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미래의 우주선까지 만나보세요. 도미니크 윌리먼 글·벤 뉴먼 그림, 책 읽는 곰 펴냄, 36쪽, 1만 3000원.

◇백전백승 이순신의 임진왜란 기록-난중일기 = <난중일기>가 어떤 책인지, <난중일기>를 쓴 이순신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고, <난중일기>의 주요 부분을 주제별로 나눠 살펴봅니다. 절명의 위기에서도 나라를 구하기 위해 몸 바친 이순신의 모든 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김대현 글·강혜숙 그림, 사계절 출판사 펴냄, 120쪽, 1만 3500원.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죽 = 두루는 뭐든지 뚝딱뚝딱 만들어 두루두루 나누기를 좋아하는 아이예요. 숲에서 산딸기를 발견했을 때는 큰 솥 가득 잼을 만들어 이웃과 나눠 먹었어요. 돼지 아줌마가 열두 쌍둥이를 낳았을 때는 아끼던 외투를 풀어서 짠 목도리를 선물했지요. 최숙희 그림책, 책 읽는 곰 펴냄, 40쪽, 1만 3000원.

◇팡팡 터지고 탁탁 튀는 엄마의 오지랖 = 부제는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치는 화학 이야기'. 지글지글 맛있는 요리를 하는 것도, 욕실에서 몸을 깨끗이 씻거나 옷을 세탁하는 것도 화학입니다. 비눗방울 놀이나 불꽃놀이도 다 화학입니다. 김용희 글·채원경 그림, 그린북 펴냄, 144쪽, 1만 2000원.

◇꽉 = 알록달록 신비한 내 알이 탐나니? 안 돼, 내거야! 꽉! 만약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그리고 그 초능력이 모두 탐내는 신비한 알을 낳는 것이라면? 생각만 해도 짜릿하지요? 여기, 정말 신비한 알을 낳는 오리가 있어요. 이웃 친구들은 알을 보며 감탄했고, 탐내기도 했어요. 김나은 지음, 씨드북 펴냄, 48쪽, 1만 2000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