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주민 등 40여 명 집회 '학습권 보호' 적극 대처 촉구

"안상수 창원시장이 수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학교 인근 금속 가공공장 허가 문제 해결에 직접 나서라."

31일 오전 10시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가포고등학교 학부모·학교 관계자·인근 주민 등 40여 명이 창원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이같이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이옥선·한은정 시의원, 박남현 더불어민주당 창원 마산합포 지역위원장 등도 참석했다.

이날 마산가포고 학부모·인근 주민들은 "학교에서 불과 88m 떨어진 곳에 금속 가공공장이 들어서 오늘도 학생들의 건강·학습권이 침해받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창원시는 지난 6월 22일 안 시장이 직접 공장 설립 승인 과정이 소홀했다고 인정한 뒤로 그 어떤 대책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학부모들이 공장 분진·소음을 모니터링하고 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는 동안에도 창원시는 소음은 기준치 이하라는 답변만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탈청(녹 제거)·도장 공정을 하는 공장이 안전하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학생들의 건강·학습권을 위해 한시라도 빨리 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이전되도록 안 시장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31일 오전 10시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고등학교 학부모·학교 관계자·인근 주민 등 40여 명이 창원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학교 인근 금속 가공공장 허가 문제 해결에 안상수 창원시장이 직접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우보라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