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1주년 경축식서 '사드 필요성·안보'강조

71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홍준표 경남지사가 모두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필요성을 언급했다.

특히 홍 지사는 지난 12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결심공판에서 2년 구형을 받은 뒤 첫 공식 행사라 그런지 목소리는 더 크고 비장했다.

박 대통령은 15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경축식에서 "진정한 광복은 8000만 민족 모두가 자유와 인권을 누리며, 더 이상 이산의 아픔과 고통이 없는 통일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한반도에서 핵과 미사일, 전쟁의 공포를 걷어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사드 배치 역시 북한의 무모한 도발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선택한 자위권적 조치였다. 저는 국민의 생명이 달린 이런 문제는 결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방법이 있다면 대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시각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경축식에서 홍준표 지사도 "36년간 일제 지배에 더 이상 얽매이지 않으려면 국민이 합심해서 세계 최강의 국가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사드문제를 보면 암담하다"며 사드 언급을 했다.

15일 오전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71주년 8·15 광복절 기념식. /경남도

"우리가 핵 개발은 못 해도 날아오는 핵무기는 막아야 할 것 아니냐. 그런데 이 나라는 국방장관이 성주군민들에게 사드배치를 설득하기 위해 가야 한다. 국방장관은 무인 아닌가. 무슨 설득을 한다는 건가. 가려면 행정자치부 장관이 가야지. 이게 말이 되나?"

대통령과 같은 '기승전 사드' 전개 속에서도 홍 지사의 끝은 '종북좌파'였다.

"중국에 야당 국회의원들이 가서 매국 활동을 해도 아무런 감흥이 없는 나라다. 미사일이 날아온다고 해도 무덤덤한 나라다. 소위 종북좌파들이 북한을 찬양하고 이 땅에 위협을 가해도 아무런 감흥이 없다. 창원시내에 교통사고 하나 난 것 같은 반응을 보인다. 나라가 이렇게 된 데는 후손들의 책임이 크다. 선조들이 되찾고, 6·25 때 목숨 바쳐 지킨 이 나라가 왜 이 지경이 됐는지 다시 생각해야 한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